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학과소식

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

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

[기술동향] ​두산, 로봇·의료기기 사업 진출 글의 상세내용

『 [기술동향] ​두산, 로봇·의료기기 사업 진출 』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, 부서명, 등록일, 조회, 첨부,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.

제목 [기술동향] ​두산, 로봇·의료기기 사업 진출
작성자 의공학부 등록일 2022-03-30 조회 1239
첨부  

(지디넷코리아=이한얼 기자)두산은 사업부문 총괄(CBO·Chief Business Officer) 문홍성 사장을 각자대표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. 또 정관을 변경해 로봇과 의료기기 사업에도 진출한다.

두산은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두산타워에서 열린 제59회 정기주주총회에서 ▲재무제표(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(안) 포함)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, ▲정관 일부 변경의 건, ▲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제정의 건, ▲사내이사 선임의 건, ▲사외이사 선임의 건, ▲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, ▲이사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 총 7개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.

문홍성 두산 사장

두산은 이사회 의장인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, 최고재무책임자(CFO) 김민철 사장, 사업총괄(CBO) 문홍성 사장 등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된다.

두산에 따르면 문 신임 대표는 기획재정부 등 주요 요직을 거쳐 2010년 두산 지주부문 전략지원실에 합류해 최고전략책임자(CSO)를 지낸 바 있다.

지난해 말 두산 사업을 총괄하는 사업부문장에 선임됐다. 문 대표는 앞으로 전자소재 등 기존 사업은 물론 협동로봇·수소드론·물류자동화 등 신사업 성장과 신성장동력 발굴에 매진해 나갈 예정이다. 

한편, 두산은 정관에 의료기기 제조업과 자동판매기 운영업을 신규사업으로 추가했다. 최근 반도체 기업 테스나를 인수하는 데 이어 로봇과 의료기기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.

목록